롤챔스 16강전과 NLB 16강전이 종료된뒤 약 1주일정도 휴식(?)기간을 가지고 오늘부터 다시 전쟁같은 한판승부를 벌이게 됩니다. 더군다나 NLB 일정은 오늘부터 매번 다른 3팀이 최대 6경기를 벌이게 됩니다. 마치 월드컵 16강전을 앞두고 있는 듯한 느낌이네요 ㅎㅎ

 

 

 이번 NLB 16강 일정은 총 4일에 걸쳐 진행되게 됩니다. 매일 총 3팀이 경기를 벌이게 되며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며 그 결과로 총 6경기까지 펼치는 팀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8강 진출팀이 결정되는 빠른 진행이 예상됩니다.

 

 

12강 A조 - 2013년 8월 6일(화) 오후 6시 30분

 

 

 1매치는 Xenics Blast 와 Must Study Hard이 먼저 3판 2선승제로 진행되며 이어서 1매치의 승자와 Najin Sword 팀이 맞붙게 됩니다. 그 결과로 8강진출팀이 한번에 결정되게 됩니다.

 MSH(Must Study Hard)팀은 아마추어 팀 중에서 이번에 아주 강력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는 팀이라 프로팀을 상대로 얼마나 멋진 경기를 보여줄지 기대되는 팀이기도 합니다.

 

 당장 오늘부터 진행되니 하단의 실시간 중계 링크를 참고해서 꼭꼭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12강 B조 - 2013년 8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8월 8일 목요일에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훈 선수가 있는 JinAir Stealth팀과 VTG Raon 팀이 먼저 1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 매치에서 승리한 팀과 Xenics Storm이 경기를 펼치고 그결과로 8강진출팀이 결정되게 됩니다.

 마음 같아서는 훈선수의 Jinair Stealth팀이 2:0 연승으로 8강진출을 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8월 8일이 훈생경기 하는날이 되길 바랍니다.!!

 

 

12강 C조 - 2013년 8월 11일(일) 오후 12시 00분

 

 

 이날은 평소와 다르게 일요일에 경기가 진행됩니다. 1매치로 Team NB와 LG-IM#1 팀이 먼저 붙게 되고 이후 승자와 전시즌 최강자였던 MVP Blue와의 경기가 이어지며 그 결과로 8강진출팀이 한팀 결정되게 됩니다.

 Team NB가 전시즌 엔다이거츠팀처럼 색깔이 상당히 분명한 팀이라 매번 재미있는 플레이를 보여주었으며, 캐스터들도 즐겁게 중계하는 팀인것 같습니다. 저런팀이 자기 주력 챔프만 풀리면 날라다니게 되니 재미있는 장면들이 많이 연출되죠. 그래서 Team NB팀이 좋은 성적도 내어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ㅎㅎ

 

 

12강 D조 - 2013년 8월 13일(화) 오후 6시 30분

 

 

마지막 날인 8월 13일에는 1매치로 LG-IM#2팀과 팀 에얼리언이 붙게 됩니다. 이 팀 에얼리언 팀이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팀이죠. 나름 나겜티비와 인연이 깊은 팀인데 순탄하게 진행되지 않아서 조금은 안타깝습니다. 이후 승자와 MiG Blitz 팀과 붙어서 8강진출자를 결정하게 됩니다.

 

 시즌 중간에 팀 에얼리언 멤버들이 교체되는 불명예스러운 일이 발생하긴 했으나 그래도 좋은 경기를 기대하게 만드는 팀이기도 합니다. 화이팅!

 

 

실시간 중계 정보 - Ustream, AfreecaTV, 네이버

 

1. Ustream(유스트림)

 제가 제일 추천하는 시청방법중 하나 입니다. 화질이나 프레임이 가장 좋습니다. 대신 회선상태에 따라서 버퍼링 확률이 꽤나 높은 편이라 회선궁합이 좀 중요한 편입니다.

 

 

 

2. AfreecaTV(아프리카)

 가장 범용적이고 나겜tv에서도 주력으로 사용하는 채널입니다. 유저들과 채팅을 공유하는 기능도 또다른 재미이기도 합니다. 조금 번거로운점이라면 방마다 참여인원이 제한되어있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hols7으로 검색하여 중계방으로 이동해야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3. Naver(네이버)

 네이버의 가장 큰 장점은 가장 자본력이 강력한 회사다보니 회선 부담이 적을것이고 맥킨토시(맥북,맥북에어,OSX)에서 감상이 가능한 채널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 플레이어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동반하긴 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어는 블로그에 붙여넣기가 되지 않기 때문에 링크로 대체 합니다. 링크로 이동해서 오른족에 경기 목록중 NLB 경기를 선택하면 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안될때도 있으니 그때마다 제가 확인해서 포스팅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ports.news.naver.com/tv/index.nhn?uCategory=others

Posted by myev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