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ㅇㅍㅊ의 주인공 성우 서유리씨의 동영상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흔히 서유리의 흑역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에서 어마어마한 성공을 기록한 던전앤파이터의 던파걸 시절 만들어진 업데이트 안내 동영상의 한장면 입니다.

 

 

 저 자막을 패러디 해서 만들어진 ㅇㄹㅎㅇ ㅇㅍㅊ 이라는 비아냥(?)거리는 리플을 많이 볼 수 있을겁니다. 이 스샷의 동영상 원본을 문득 찾고 싶어서 간단하게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홈페이지를 슬적 뒤적거려 보았습니다.

 

 저도 예전에 한때 던파에 푹 빠진적이 있었기 때문에 파일 찾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네요.

 

 흔히 동영상을 찾아보면 유튜브(YouTube)에 올려진 영상이 대부분일 겁니다. 나중에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런지 모르겠네요. 어쨌거나 던파 홈페이지에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본 동영상은 던파 홈페이지 자료실 - 동영상 (http://df.nexon.com/?GO=mediazone|data&TO=movie) 에서 약 10페이지 정도 이동하면 귀신의 질주 업데이트 영상이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 바로 그 유명한 짤방인 서유리의 ㅇㅍㅊ 스샷이 나옵니다.

 

 

 친절하게 동영상 다운로드 링크도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하신분은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http://df.nexon.com/d_fighter/swf/actmovie/10/act10_movie.swf

 

 이와 관련해서 서유리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yuriseoKR)에 직접 글도 작성되어 있죠.

 

 

 성우 서유리씨는 특히 리그오브레전드(LOL) 캐릭터 음성을 연출해서 더욱 유명해진 케이스 입니다. 최근 영상들은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저는 조금 고전 영상을 링크해볼까 합니다.

 

 첫번째 영상은 조금은 순박해 보이는 영상입니다. 

 

 

 

 두번째 영상은 어느 까페에서 찍은듯한 짧은 영상입니다.

 

 

 마지막 영상은 리그오브레전드 덕분에 약 1년전 인벤방송국에 초대된 2시간이 넘는 분량의 인터뷰 영상입니다.

 

 

 현재의 강렬한 서유리씨 모습보다는 조금 예전의 모습이 훨씬 보기 좋은것 같네요.

 

 성우 출신의 연예인이 나오는것도 뭐 좋은일이니 앞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해주시길 바랍니다. ㅎㅎ

Posted by myev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