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메달 보다는 몇배는 더 값진 은메달 리스트인 김연아 프리스케이팅 몇몇 타국의 방송국 해설을 한번 모아보았습니다.
쇼트 프로그램때 보다는 방송국 숫자가 적지만, 주요한 BBC와 NHK 그리고 프랑스 FR2방송국 세가지 버전이 있으니 그리 부족함은 없을것 같습니다.
모바일 버전은 이 게시물 하단에 별도로 추가해놓겠습니다.
우선 영국 BBC의 김연아 선수 프리스케이팅 해설입니다. 이번건 특이하게도 동시통역 버전이네요. 동시통역 부분은 제가 별도로 타이핑 해서 추가하겠습니다.
영국 BBC 버전
특별한 순간이 될겁니다. 김연아 선수입니다.
쇼트프로그램 직전에 긴장했다고 이야기 했지만, 언제나 처럼 침착하게 연기 했습니다.
연기할 때 마다 주위를 고요하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피겨스케이팅에 가장 어울리는 결말 김연아 입니다.
트리플러츠 트리플토룹 완벽하게 성공하면서 연기를 시작합니다.
계속 이런 연기를 유지할 수 있을까요?
신사숙녀여러분 금메달일겁니다. 흠잡을데가 없습니다.
아 대단합니다. 관중들도 우리들의 의견에 동의하는것 같습니다.
벤쿠버 올림픽에서 생애 최고의 연기를 펼친 다음에 잠시 은퇴를 했다가 지난해 세계선수권대회에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단 한번의 국제대회에 참여한 다음에 이곳에 와서 이정도의 연기를 펼쳤습니다. 믿을 수가 없습니다.
소트니코바와는 접전을 펼칠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이보다 더 나은 연기를 펼칠 수 없을것입니다.
언제나 처럼 쉬워 보이게 침착하게 연기를 했습니다.
모든 동작이 점수와 연결이 되고 과도하게 불필요한 동작은 없었습니다.
금메달을 딸 경우에는 카타리나와 동일하게 올림픽 2연패를 달성하게 되는것입니다.
정말 어려운 업적을 이루게 됩니다.
소트니코바의 완벽한 연기를 한 다음에 엄청난 중압감에 시달렸겠지만, 완벽한 연기를 해냈습니다.
한가지 관건은 기술 점수가 될것입니다. 예술점수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예술 점수 4가지 항목에서 9점이상을 받았고 트랜지션 항목에서만 8점이 나왔네요.
관중들은 금메달을 확신하면서 환호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리플레이를 보고나면 확신할 수가 없을텐데요.
더이상 잘할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금메달이 아니군요. 144.19점입니다.
기술 점수에서 소트니코바에 6점이나 뒤졌습니다.
일본 NHK 버전
벤쿠버 때와 똑같이 현재 쇼트 1위 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그때처럼 점수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이런 압박감 속에 연속 우승에 도전합니다. "아디오스 노니노" 프리 프로그램으로 경기에 임하는 한국의 김연아!
정말 음악의 강약을 조절해 표현하는 능력은 대단한 선수입니다.
역시, 여왕입니다!
아, 정말 소치 피겨 여자 싱글은 높은 수준의 경쟁입니다.
6분 간의 워밍업을 끝내고 20분 이상 기다리고 연기를 펼쳤는데 정말 얼음을 다루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중반부터 후반에 걸쳐 미묘하게 스피트가 떨어진 것 같은 느낌은 있지만
그럼에도 확실하게 점프 요소를 성공시킨 것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트리플 플립, 아름답게 회전했습니다.
이 정도의 자부심이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올시즌 세번째 대회에서 이 정도까지 경기력을 올려놨군요. 대단합니다.
프랑스 FR2 버전
모바일 버전
영국 BBC : http://m.afreeca.com/app/vod_detail_sports.php?nVodNo=93247
일본 NHK : http://m.afreeca.com/app/vod_detail_sports.php?nVodNo=93351
프랑스 FR2 : http://m.afreeca.com/app/vod_detail_sports.php?nVodNo=93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