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캔디 크러쉬 사가 156 레벨을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캔디 배치와 미션 내용을 먼저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래쪽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깔대기 모양의 맵입니다.


 가장 하단에는 초컬릿 생성기가 배치되어 있고 중간 약간 아래쪽에는 한줄의 올가미 캔디, 그 위로는 철망 한줄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번 레벨의 미션은 빨강, 보라, 파랑색 캔디를 각각 35개씩 없애면 클리어 되는 내용입니다.


 초반에는 초컬릿의 복제를 막기가 어려울겁니다. 하지만, 올가미 캔디가 어느정도 복제를 제한해주니 초반에는 철망제거에 신경쓰도록 합시다.


 플레이 전반에서 가능하면 미션캔디 위주로 조합해주는것을 잊지 말아야 겠죠?


 일단 가능한 올가미 캔디를 건드리지 않고 철망만 어느정도 제거해줍니다. 초반에 철망이 제대로 없어지지 않은채 올가미가 뚫리면 초컬릿 복제하는것을 어느정도 컨트롤 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이죠.


 사실 올가미 캔디들을 제거하지 않고도 충분한 미션캔디가 제거될 수 있다면 가장 좋겠죠? 하지만 제가 여러번 플레이 해본 바로는 그렇게 되는 경우는 없고 어쩔 수 없이 올가미 캔디를 제거해야하는 상황이 오더군요.


 일단 뚫리면 초컬릿 견제와 함께 미션 캔디 제거도 같이 잘해주어야 합니다. 이왕이면 미션캔디 제거하는것이 초컬릿도 공격가능하다면 금상첨화겠죠?


 이번 레벨은 총 6가지 컬러중 6가지 컬러 모두가 출현하는 레벨이기 때문에 스페셜 캔디 생성이 그리 쉽지 않은 레벨입니다.


 하지만, 이번 레벨에서는 퍼즐성 요소가 그다지 없는 레벨이므로 어느정도 재시도하다보면 클리어 되는 레벨이니 큰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저의 클리어 영상을 참고하시겠습니다.


Posted by myev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