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킹닷컴에서 캔디크러쉬 새로운 버전인 드림월드중 한 레벨을 공략해볼까 합니다. 초반에는 너무 쉬운 레벨들이라 이미 캔디크러쉬사가를 즐기고 있는 분이라면 사실 공략 필요도 없는 레벨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 레벨만큼은 좀 의외였기 때문에 이 레벨을 급 공략해볼까 합니다.

 

 그러면 이제 캔디 크러쉬 사가 꿈나라 20레벨을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캔디 배치와 미션 내용을 먼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에 올가미 캔디 가 한줄정도 있고 나머진 뭐 그냥 그저그런 캔디 배치입니다. 미션내용은 30번의 이동횟수 안에 점수를 6만점을 돌파하면 미션 성공입니다.

 

 사실 이 20레벨은 무지하게 어려워서 공략한다기 보다는 새롭게 나온 꿈나라(DreamWorld)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레벨이 아닌가 싶어서 선택해보았습니다.

 

 이레벨을 시도해본 분이라면 점수가 모자라서 클리어 못한분은 없을겁니다. 거의 대부분은 보라색 부엉이가 달에서 떨어지는 바람에 실패했을겁니다.

 

 이번 꿈나라(DreamWorld)에디션에서는 이 부엉이가 앉아있는 달의 기울기에 아주아주 신경써야 합니다.

 

 이 20레벨에서는 총 6컬러 캔디중 5가지 컬러의 캔디만 나오기 때문에 조합문제는 사실 어려움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오히려 너무 조합이 잘되어서 부엉이가 앉아있는 달의 밸런스 문제가 심각하죠.

 

 기존 캔디 크러쉬 사가 오리지날 처럼 정신없이 점수에 몰두하지 않아도 됩니다. 20레벨에서는 총 2번의 Moon Struck이 가능하고 Moon Struck 중에는 1번의 이동횟수 소모가 가능하죠.

 

 특히 이 Moon Struck의 효과 덕분에 점수 획득에는 사실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따지고 보면 30번의 이동횟수 안에 점수를 돌파하는데 집중하는것이 아니라 30번동안 부엉이가 앉아있는 달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는지가 미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러니 가능하면 달에 걸려있는 컬러를 건드리지 않고 밸런스와 무관한 캔디를 가능한 공략해서 2번의 Moon Struck을 잘 활용한다면 이번 레벨은 큰 어려움 없이 클리어 가능할것입니다.

 

 저의 클리어 영상을 잘 참고하셔서 부디 밸런스 유지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myev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