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

Advertisements in GENTLEMAN M/V(PSY) 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속 간접광고 (PPL, Product Placement)

myeva 2013. 8. 4. 15:57

 오늘로서 싸이(PSY)의 젠틀맨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5억을 돌파하였고, 흥행돌풍의 주역인 강남스타일의 조회수는 17억을 돌파하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감상하고픈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링크부터 하고 시작해보겠습니다.

 

 

 

강남스타일(GANGNAM STYLE M/V)

 

 

 

 

젠틀맨 (GENTLEMAN M/V)

 

 

 기네스 북에 오르고도남을 경이적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 한국사람으로서 뿌듯합니다.

 

 젠틀맨이 또하나 유명하게된 이유가 대놓고 광고해주는 PPL 뮤직비디오였기 때문인데요, 뮤직비디오내에서 상표를 보여주는 댓가로 제작비용을 충당하는 방식으로 현재 여러 드라마 제작사들이 널리 이용중인 간접광고 기법으로 알고있습니다.

 

 앞으로 이 PPL에 관련해서 조금 포스팅 해볼까 하여 그 첫번째로 PPL의 대명사가된 뮤직비디오인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속 광고들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0 Corso Como Seoul

 

 

 싸이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장소인 매장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10 꼬르소 꼬모 서울(10 Corso Como Seoul)’로 지난 2008년 3월 제일모직이 ’10 꼬르소 꼬모’와 손잡고 전체 3층, 1400㎡ 규모로 국내에 첫 선을 보인곳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http://www.10corsocomo.co.kr 이며 패션전문 매장입니다. 저는 패션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이쪽 관련은 정보가 제한적이네요. 이렇게 나오면 외국인들은 이 매장을 방문하면서 '싸이에 나온 그 매장~' 이라면서 이야기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Candy Crush Saga

 

 

 다음으로 등장하는것이 바로 캔디크러쉬사가 입니다. 제가 한창 재미있게 즐기는 게임이기도 하고 제 블로그에 공략을 열심히 작성중인 게임이기도 합니다.

 

 

 Facebook 연동 소셜 게임으로 아직은 국내에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진 않지만, 조만간 어지간한 소셜게임보다 더 많은 인기를 끌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http://www.candycrushsaga.com이며 페이스북용 홈페이지는 https://apps.facebook.com/candycrush, 갤럭시를 비롯한 안드로이드용 링크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ing.candycrushsaga‎ 이며 아이폰용 링크는 https://itunes.apple.com/us/app/candy-crush-saga/id553834731?mt=8 이 링크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OneMount Goyang

 

 

 

 

 싸이 뮤직비디오의 초반, 중반, 후반까지 꾸준히 나와주는 스포츠 클럽이 있죠. 이곳은 바로 고양시(일산)에 위치한 원마운트 라는 레저스포츠테마파크(?) 입니다.

 

 

 물놀이와 골프연습장등 레저 시설이 상당히 잘 갖춰진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http://www.onemount.co.kr/ 이며 관련시설과 비용, 요금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Double A (Paper)

 

 

 

 싸이 뮤직비디오에서 우스꽝 스러운 장면을 담당하고 있는 더블에이 복사용지 입니다. 저도 이 복사용지를 참 좋아하는데요. 그중에서도 80g짜리는 현존 최강의 복사용지라고 생각합니다. 국내산 80g짜리 용지도 있긴 하지만 그 손에 닿는 질감은 이 더블에이가 지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외에 75g짜리는 더블에이나 다른 복사용지랑 비슷비슷할것 같네요.

 

 더블에이 복사용지 공식 홈페이지는 http://www.doubleapaper.co.kr/ 이며 조금은 아쉽지만 국내 업체는 아닙니다. 대만 제지업체로서 현재 상당한 광고 마케팅으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사실 광고만 하는것이 아니라 제가 작성한것과 같이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더블에이 80g짜리 써보지 않은분들은 강력히 써볼것을 추천드립니다. 연습장으로서는 최고입니다. 가격은 몇백원 더 비싼게 흠이지만요. ㅎㅎ

 

 

 

 

Dry Finish D (Beer) & Chamisul Soju

 

 

 

 술 광고 자체는 저녁시간에만 해야하는 문제가 있으나,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정도라 그런지 뭐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바로 진로 하이트의 맥주와 소주 광고입니다. 소주는 안마시는데 맥주캔을 따며 휘젓는 모양새가 마치 실제 맥주 광고처럼 시원하게 뿌려대는 장면이 나옵니다. 진로하이트의 공식 홈페이지는 http://www.hitejinro.com/ 이며 드라이 피시디 D 홈페이지는 www.dry-finish.com 이며 참이슬 홈페이지는 www.chamisulsoju.com 입니다. 한국 맥주는 공법도 틀리고 홉 비율도 낮아 그렇게 맛이 없다는데 맛부터 좀 개선시켜놓고 광고를 하는것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소주는 뭐... 코리안 특색 주류니까 괜찮다고 봅니다.

 

 

 

 

Infinite Challenge (a.k.a. Muhan Dojeon)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인 무한도전 되겠습니다. 싸이가 출현해 철싸로 노홍철과 한팀을 이뤄 흔들어주세요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무한도전의 공식 홈페이지는 http://www.imbc.com/broad/tv/ent/challenge/main.html 이며 유튜브 채널도 보유중입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SWpCDanbCiXUw 이쪽으로 접속하시면 무한도전 전편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싸이가 출현해서 불렀던 서해안고속도로편중에서 철싸의 흔들어주세요 를 링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한도전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예전 추억을 되새길수 있을거고, 뮤직비디오에 나온 장면이궁금한 외국인들에게는 새로운 볼거리일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에 나온 PPL에 대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첨에는 간단하게 포스팅 할까 했는데 하다보니 엄청 길어졌군요;;;

 

 앞으로는 간단간단히 해서 보기에 편한 포스팅으로 찾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