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 크러쉬 사가 158 레벨 공략법 동영상 및 팁설명(Candy Crush Saga, Level 158)
이번엔 캔디 크러쉬 사가 158레벨을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만에 암걸릴것 같은 레벨이 될것이니 맘 단단히 먹고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캔디 배치와 미션 내용을 먼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맵은 양쪽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가운데에 두개의 초컬릿 생성기와 하단에 두개의 올가미 캔디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왼쪽에는 4줄의 캔디 공간이 있죠.
이번 레벨은 단 하나의 재료를 녹색 화살표 위치까지 옮기면 되는 간단한 레벨입니다만, 이동횟수가 20회로 너무 작고 초컬릿의 공격때문에 오른쪽 좁은 통로가 막히면 마치 내 숨통이 막히는것 같은 레벨이기도 합니다.
우선 처음에 캔디구성이 올가미 캔디를 바로 없앨 수 있다면 정말정말 운 좋은 케이스이니 반드시 그 판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초반에 신경써야 할것은 초컬릿 견제입니다.
초컬릿을 제대로 견제하지 못하면 두어번 만에 오른쪽 통로가 막혀버리게 됩니다;;;
초반에 최대한 초컬릿을 견제하면서 재료를 조금씩 밑으로 이동시킵니다.
그런데 초컬릿 견제를 하다보면 한계가 오게 됩니다. 그말은 곧 오른쪽 통로가 막혀버리게 된다는 말이죠.
이제부터는 줄무늬 캔디 생성에 노력해야 합니다. 세로줄무늬든 가로줄무늬든 상관없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총 6가지 컬러중 5가지 컬러만 출현하는 레벨이기 때문에 스페셜 캔디 생성의 기회는 그럭저럭 있다는 사실입니다.
잠시 입캔디를 해보자면 재료를 어느정도 가장 바닥으로 이동시킨 상태에서 가로줄무늬로 올가미 캔디를 일망타진 하고 이어지는 세로줄무늬 캔디로 한줄을 제거하면서 한큐에 재료를 녹색화살표 위치에 이동 끝~!
이렇게 하고 싶지만, 어디 캔디 크러쉬가 그렇게 고이고이 플레이될 게임이 아니죠 ㅠㅠ
우선 초컬릿이 나오면 최대한 견제해주다가 어쩔 수 없이 막히게 되면 빠르게 가로줄무늬 생성을 시도하여 막혀있던 초컬릿을 뚫어 줍니다.
가로줄무늬 캔디중 하나는 반드시 하단으로 이동시켜 저 올가미 캔디를 일망타진 할 용도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조합과 세로줄무늬 캔디를 활용해서 오른쪽 2줄에서 해결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이 공간은 너무 쉽게 막혀버려서 세로줄무늬 캔디를 그곳까지 이동시키는것도 무지 어렵기 때문입니다.
어느정도 이 작업을 반복하다보면 재료가 초컬릿 생성기 하단까지 이동할 수 있을겁니다.
이제부터는 초집중 모드로 바꾸어 왼쪽에서 어떻게든 스페셜 캔디 생성을 해야합니다. 여기서 봉지 캔디를 생성할거라면 이미 만들어진 줄무늬 캔디가 넉넉할 때만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이 레벨에서 봉지캔디의 역할은 완전 무쓸모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봉지캔디 + 줄무늬 캔디 조합이라면 우왕ㅋ굳ㅋ입니다.
마지막에 다다르면 가로줄무늬가 왼쪽 가장 아래칸에 배치될 수 있을텐데 이것을 터트리는데는 엄청난 정성이 필요하죠. 그나마 현실적인 대안은 상단에서 세로줄무늬를 통해 터트리는 방법이 유효할것입니다.
막상 쓰다보니 결국 입캔디가 된것 같네요;;;
여러판을 시도한 결과 이런 스타일의 방법이 그나마 유효한것 같아서 이렇게 작성해보았습니다.
이 힘겨운 레벨을 지나가면 또 아주 달콤하고 재미있는 레벨들이 많이 기다리고 있으니 힘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극적인 클리어 영상을 한번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