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 크러쉬 사가(Candy Crush Saga)/101~150

캔디 크러쉬 사가 117 레벨 공략법 동영상 및 팁설명(Candy Crush Saga, Level 117)

myeva 2013. 12. 2. 19:42

 이번엔 캔디 크러쉬 사가 117 레벨을 공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레벨도 117 레벨처럼 은근 까다로운 레벨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우선 캔디 배치와 미션 내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쪽으로 좁아지는 배치로 하단에 초컬릿이 2줄 보이고 그 위로 한줄의 컵케익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레벨의 미션은 재료를 각각 2개, 1개를 아래쪽 녹색 화살표까지 이동시키면 되는 레벨입니다.

 

 다른 재료 레벨과는 다르게 재료 목표지점이 3군데밖에 없습니다. 초컬릿도 초컬릿이지만, 이것때문에 더더욱 까다롭게 느껴지는 레벨이 되겠습니다.

 

 이번 레벨은 초반에 초컬릿을 얼마나 빠르게 제압하느냐가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초컬릿이 목적지 공간으로부터 복제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걸핏하면 출구가 막혀버립니다.

 

 또한 플레이 하다보면 재료가 가장 아래쪽에 배치된 상태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서 일반적 캔디 조합만으로 제압하는게 여간 어려운것이 아닙니다.

 

 6가지 컬러가 모두 출현하는 레벨이라 스페셜 캔디 조합이 쉽지는 않지만, 이 레벨의 해법은 안타깝게도 스페셜 캔디 입니다.

 

 우선 일반적인 조합을 활용해 컵케익들을 빠르게 공략해줍니다. 구멍이 생기는 순간부터 초컬릿의 복제가 시작되는데 이때부터는 이제 전쟁입니다. ㅠㅠ

 

 복제되는 초컬릿은 일반적 3개 조합으로 없애버리기보다는 상단에서 세로줄무늬 캔디나 봉지캔디를 활용해서 공격하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세로줄무늬 캔디라면 상당량의 초컬릿이 한꺼번에 공격되고 운이 좋으면 재료가 있는 칸에서 터트려 재료를 한번에 목적지로 도착시킬 수 있습니다.

 

 봉지캔디라면 상단보다는 중단까지 이동시켜서 두번 터지는 동안 모두 초컬릿이 공격되도록 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여기서 잠깐 조금이나마 현실적인 입캔디를 해본다면 봉지 캔디를 중앙 약간 하단의 위치에서 봉지캔디를 터트려 초컬릿을 일망타진 하는것이죠. 물론 봉지캔디 + 줄무늬 캔디 조합이라면 더욱 쉽긴 하지만, 6가지 컬러 모두다 나오는 레벨에서는 정말 어렵습니다.

 

 저는 초반에 초코볼 생성이 가능해서 그 도움을 좀 받은것 같습니다. 부끄럽지만 저의 동영상을 첨부하니 참고하면 좋을것 같네요.